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김치찌개 백반 / 명월집 백반,가정식

맛집

by 혜인혜인 2019. 12. 16. 03:09

본문

명월집 백반,가정식

인천 김치찌개 백반집 명월집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49중앙동3가 441 0327737890 인천 신포동 맛집 명월집 김치찌개 백반집 안녕하세요

동인천 신포시장 인근 중앙동에는 외양보다 내실에 충실한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명월집은 3대천왕이라는 방송에서 본 곳인데요

검단신도시 유명블로거이신 크리스탈킴님의 방문 후기를 보고 저도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신포로23번길을 걷다 보면 심드렁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는 명월집입니다

뜨내기라면 어떤 가게일지 감이 잘 오지 않겠네요

안에는 손님들로 가득했습니다

모두 단골이시겠죠 그나저나 4월에 방문했던 걸 지금 올리려니 패딩만 봐도 숨이 막히네요

요즘은 골목상권을 살린다는 방송을 하고 계신 분이 다녀가셨습니다

그러고 보니 현재는 신포시장 청년몰이 방송중이군요

여긴 따로 메뉴판이 없어요

1인당 7천원 김치찌개백반 단일메뉴입니다

이게 2인분이에요

크리스탈킴님께서 전에는 팔지 않았는데 소주 판매를 시작했다고 말씀하신 걸 확인하기 위해 한 병 주문해봤습니다

3천원 약간 주저하신 직원아주머님 표정에서 이거 검증된 단골들에게만 파는 건데 하는 기색이 느껴지더군요

삼일식당 백반,가정식

화순에서 뭘 먹어야할지 몰랐다 걸어다니면서 눈에 띄는 곳으로 가려고 했었는데그때 이곳을 발견했다 외관은 좀 낡아보이지만 원래 이런 곳 음식이 더 맛이 있고 발길이 닿는다    백반을 시키고 잠시 둘러본다탁자와 의자 물건의 모양이 모두 손때 묻은 흔적들이다 나는 왜 이런 것들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그냥 정이 간다 식당 출입문 옆에 이런 전화기도 있다 물론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왠지 추억속으로 빠져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다 10원짜리 동전을 넣고 숫자버튼을 누르면 왠지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갈 것 같은 느낌이다 식당 인근에서 직접 잡은 다슬기만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식재료 또한 무농약으로 손수 농사지어 쓰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맛이 특징인 이곳은 가정식 요리를 내고 있는 작은 식당이라 할 수 있어요 이곳은 구성은 소박하지만 귀한 식재료를 사용한 건강식을 추구한답니다 다슬기탕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모든 메뉴가 인기가 좋아요 큰 기교 없이 손질 잘 된 다슬기를 넣고 된

남도한식당 백반,가정식

오랜만에 친척들이 서울에 올라와서 다같이 모이기로 했다 시골이 전라도라 맛있는 곳으로 점심대접을 하고 싶어서 부모님과 미리 여러 식당을 알아봤다 기차를 타고 오는 친척들을 위해 청량리역 근처로 맛집을 찾아봤다 오랜만에 친척들이 다 모이니 어찌나 반갑던지 전라도 사투리가 역시 정겹다 이모들과 이모부들이 한식이 드시고 싶다고 해서 청량리 맛집 중 생생정보에 소개된 유명한 백반집으로 다같이 갔다 어른들과 밥먹을 땐 맛있는 한식이 최고 청량리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남도식당 백반으로 여러번 방송에도 나왔던 집이었다 저녁에는 고기를 먹으러 가기로했기에 점심엔 평범한 한식으로 먹으려 알아봐둔 곳인데 의외로 왠만한 식당들 보다 청량리에서 유명한 곳이었다 뭔가 피곤해서 먼거리는 이동하기 힘든 상황이라 청량리역 근처 청과물 시장입구쪽에 있어서 찾아가기 매우 쉬웠다 주변에 시장이 있어서 그런지 백반집에서 생선구이까지 했다 밥도둑으로 생선구이가 짱이기에 너무 만족스런 메뉴 돌솥밥을 주는데

화개장터 한식

백반 2인 주문 6000원 백반에 찌개와 13가지 찬이 나오네요 김치찌개와 같이 나오는 찬은 다양하며 푸짐합니다 찌개는 매일 바뀌고요 김치찌개가 나왔네요 김치찌개가 시원합니다 국물이 많은 김치찌개이며 깔끔하며 텁텁하지 않네요 괜찮은 맛입니다 찬들도 맛이 좋네요 직접 만든 큼직한 동그랑땡은 약간의 고추를 넣어줘 살짝 매운맛이 비치며 맛있어서 리필을 했습니다고등어 무 조림도 짜지 않고 진한 맛이 깃들어 있어 맛있게 먹었고요 생선구이는 항상 나오며 생선은 바뀝니다 갈치구이가 나왔고 2인분인데 세토막이나 줬네요 고소하며 잘 구워줘 맛있습니다 다양한 찬들이 나오네요 두부조림도 짜지 않고 양념 맛도 좋아 맛있고요 다른 찬들도 양념의 맛은 강하지 않고 재료에 맞게 맛을 내줍니다

호남식당 백반,가정식

퇴근하고 절친 스윙쳌님이랑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저랑 스윙쳌은 고기를 너무 좋아하고탄수화물도 좋아하고한식도 좋아하고중식도 좋아하고안 좋아하는 게 없는 것 같지만암튼 저녁을 먹으러 스윙쳌 단골집에 갔어요 호남식당 먹고 싶은 게 많아서 항상 메뉴를 고르지를 못해요 그래서 추천받은 제육볶음을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호남식당이에요 제육볶음이랑 청국장이 맛있다고 해서 왔어요 당진에서는 자주 먹던 음식이 었는데천안 집에서는 냄새가 잘 안 빠져서 못해 먹는 음식 중 하나가 청국장인 것 같아요 메뉴가 단촐하지만 제가 좋아하는게 다 있었어요 사실 제육볶음만 있어도 두공기 뚝딱이에여 오랜만에 콜라도 한잔 마셨어여저는 지금 탄산을 끊는 중인데 어머니께서 호로록 만들어 주신 제육볶음이랑 된장찌개에요 만드시다가 된장찌개를 끓이셨다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