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고나 평양냉면 / 협동식당 달고나 한식

맛집

by 혜인혜인 2019. 12. 30. 04:23

본문

협동식당 달고나 한식

망원동 협동식당 달고나 평양냉면 해장국 먹은 후기 맛평가 최근 신흥강자 중 하나라는 특이한 이름의 협동식당 달고나 음식점으로서는 새로운 운영방식인 조합 형태의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여 그 내용으로 몇 번의 매스컴에 보도도 되었단다 가보니 요즘 뜨는 음식점 술집들처럼 레트로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었고 그래서인지 손님들도 젊은 느낌이었다

아직까지는 함흥냉면이 나은걸로 망원동 협동식당 달고나 평양냉면 좋아하는 사람들은 함 가보시길 여기가 맛있는 집이였는지 저한테 알려주세요

감동 받아서 메뉴판도 찍어옴 주차 가게 앞 주차 가능 망원동 평양냉면 맛집 협동식당 달고나 동무밥상 평양냉면이랑 같이 좋아하는 협동식당 달고나 평양냉면 협동식당 달고나 요즘 핫한 카페 광합성카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2009년 부터 영업을 시작해서 현재까지 쌩쌩한 현역으로 활동 중인 홍대권 양식집들의 할아버지 프로 중의 프로가 한식은 어찌 풀었을지 기대되네요

협동식당이라면 협동조합일 텐데 어떤 식으로 운영되고 어떤 식으로 수익이 배분되는지도 궁금하고 한식냉면과 해장국을 판매한다는 점도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들이 하는 한식은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했다

제육부터 나왔다 밥은 비주얼이 별로여서 실망했는데 정작 먹어보니 괜찮다 제육용 양념장 평양냉면을 위한 무김치는 상큼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좋았고 김치도 적당히 매콤 칼칼 맛있다

망원동에 위치한 협동식당 달고나는 직원협동조합으로 운영되는 식당이다

사진협동조합 달고나 페이스북 검색창에 상수동 파스타집이라고 쓰자마자 이태리 식당 달고나가 따라붙는다 파스타 맛집으로 알려진 이태리 식당 달고나는 7년 차 된 상수동 터줏대감이다

하지만 지금은 잠시 문을 닫고 망원동에서 냉면과 해장국을 판다 협동조합 달고나이하 달고나의 이야기다 이태리 식당으로 이름을 날리던 이들이 협동조합을 설립했다

협동식당 달고나는 달고나의 새로운 식당이다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기운이 심상치 않다

상수동에서 잘 나가던 레스토랑이 왜 협동조합으로 전환했을까 달고나의 강수연 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편안하고 정겨운 분위기의 식당 내부 동네 주민이나 가족 단위의 손님이 많다 노동 시간을 고민하다

찾은 해답 협동조합 7년 동안 식당을 하면서 유명해지기도 했고 매출도 그럭저럭 올랐지만 삶의 질은 나아진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비스트로 달고나 이탈리아음식

비스트로 달고나 바질페스토 스테이크 망원동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했는데 사람도 너무 많고 자판기에서 먹고나니 배가 불렀어요 다음에는 기필코 망원동에서 밥을 먹을테야 상수역 비스트로 달고나 메뉴와 가격이예요 생각보다 가격이 사악하지 않더라구요 강남이나 분당은맛이 있던 없던 비싼곳이 많아서 가성비 가격이 마음에 들었어요 식전빵 식전빵 먹으며 메뉴 기다릴 때가 세상 제일 행복함 비스테카 알라 달고나 36000원 페코리노 마노 치즈와 채끝 등심스테이크 오븐구이 채소 등이 있는 메뉴예요 제가 원래 스테이크를 왠만해선 안좋아하는데 여기는 고기도 두툼하고 미디엄 레어정도 느낌으로 나와서 아주 부드러웠어요 소스와 감자같은것과 함께 먹었더니 아주 꿀맛 오븐 채소도 아주 맛있더라구요 굽기같은걸 아주 연구를 많이 하신 것 같아요 스테으크 굽기도 그렇고 채소도 적당히 구워져있고 바질페스토 17000원 솔직히 별 기대가 없었는데 잣이랑 바질을 직접 갈아 만든 소스로 하는 것 같더라

평양면옥 스타필드하남점 냉면

평양냉면을 좋아하게 된 후로 매일매일 평냉앓이를 하고 있어요 존박쓰 마음 내 마음 여기저기에서 다 맛보고 싶은나머지 평양냉면 식당 도장깨기중이랍니다 지만 저는 너무나 맛있져여 드디어 기다리던 평냉등장면은 다른곳보다 얇아서 함흥냉면과 가까워요 오늘은 하남 스타필드 맛집더운 여름에 먹기 좋은평양식 냉면 평양면옥을 소개해드릴께요 02 평양식냉면 평양면옥   스타필드맛집 평양면옥 메뉴가격입니다 평양냉면 11000원 비빔냉면 12000원 쫄면 만둣국 접시만두수육불고기등도 메뉴에 있습니다 냉면치고는 굉장히 가격이 비싼편이였어요 저희는 비빔냉면을 주문해봤어요 03 하남 냉면맛집 평양면옥   스타필드 평양면옥 비빔냉면 모습입니다 12000원 일반 비빔냉면장과는 다르게약간 간장양념장을 올려놓은 모습이 보였어요 계란도 보이고일반 냉면과 큰 차이는 없어보였어요 하남 스타필드 평양식 냉면 평양면옥을 비벼서 맛을 봤

봉피양 시흥프리미엄아울렛점 한식

갈비 역시 봉피양이 벽제갈비와 한식구가 맞자 싶을 정도로 그냥 양념 갈비 구이 였다 여보   서울에 살때 애정했던 봉피양 냉면과연 그 맛이 씽크율 100일까 궁금아울렛도 먹거리존만 사람이 가득 벽제설렁탕 냉면그리고 돌솥밥 비빔밥 냉면은 생각보다 괜찮았단 도쿄밀크치즈팩토리 아침먹고 디저트로 아이스크림 콜믹스가 best 1이라 주문했는데먹다보니 느끼한걸로 우리는 셔벗이 맞네 저 통이 탐났다

평미가 한식

평미가의 냉면은 메밀함량이 좀 적은 듯 약간 질깃한 식감입니다 이사온지 1년이 넘으니 동네의 이곳저곳이 눈에 들어온다 이 동네는 외식할만한데도 없다고 항상 툴툴거렸는데 사실 이런 불만은 이사오기 전 동네에서도 똑같이 있었음 알고보니 내가 지나다니던 곳곳에 맛집으로 알려진 곳들이 꽤 있었다 사실 평양냉면 함흥냉면 차이를 구분하면서 먹을 정도로 미식가는 아니지만 서칭을 하다 보니 평양냉면은 이미 우리 입맛에 익숙한 함흥냉면과는 맛과 스타일이 사뭇 달라 호불호도 나뉘고 평양냉면 입문자는 뭔가 마음의 각오 같은걸 하고 가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목동중학교 삼거리 쪽에 위치한 평미가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 대략 10여개 정도의 좌식 테이블이 있는 정도 일요일 오후 1시 정도에 갔는데 간발의 차이로 운 좋게 마지막 비어있는 테이블에 대기 없이 앉을 수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평양냉면 비빔 하나 물 하나 손만두국과 공기밥 추가 접시만두 아이들이 먹기엔 만두국이 무난하다고 하여 국물

https://ddakjoa.tistory.com/entry/서안-호텔-서안

 

'서안 호텔', 서안

'서안 호텔' 검색결과, Top 5 1. 경기 안산시 맛집 서안 블로그 리뷰 0개 방문 후기 4개 / 평점 3.8 보통 이 동네에서 그나마 살아남은 중국집 다른 중국집에 비해서 오래가는듯 2. 서안 서울 중구 블로그 리뷰 8..

ddakjoa.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